본문 바로가기

기술/AI

최신의 AI기술을 옅볼 수 있는 흔치않은 기회 NVIDIA의 AI CONFERENCE 2019

NVIDIA 에서 진행하는 AI Conference가 있습니다. 

 

서울에서는 2019년 7월 1일~2일에 걸쳐 코엑스 컨벤션에서 진행됩니다. 

 

 

NVIDIA AI Conference 2019 공식 홈페이지

2019년 7월 1~ 2일까지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AI 행사에 참여하고 가장 최신 기술 트렌드와 사례들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www.nvidia.com

국내 최대의 인공지능 행사로, 지난해 11월에 서울에서 개최되었던 컨퍼런스에는 3천명이 넘는 등록자들이 참가했었다고 합니다. 

 

2019년에 개최될 이번 행사 역시 AI, 딥 러닝, 자율 주행 자동차, 고성능 컴퓨팅(HPC), 로보틱스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최고의 전문가들과 연결되고, 가장 최신 기술 트렌드와 사례를 직접 확인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놓치지 말아야할 최고의 AI 컨퍼런스 입니다. 

7월 1일에는 DLI Workshop이 열리고 7월 2일에는 CONFERENCE가 있습니다. 

워크샵은 총 6개의 분야가 있습니다.

 

AI 분야로 진입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듯합니다만, 하루 치고는 조금 비싸네요. 

저는 아직 AI분야에 대한 지식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CONFERENCE만 참석해서 분위기를 보고자 합니다. 

컨퍼런스의 시작은 NVIDIA의 Mark Haliton VP의 Keynote가 있습니다. 

 

NVIDIA에서 전 세계에 있는 솔루션 아키텍처와 엔지니어링팀을 이끌고 있는 Marc Hamilton은 글로벌 고객과 파트너에게 인공지능, 딥 러닝, 프로페셔널 비주얼라이제이션, 그리고 고성능 컴퓨팅을 위한 세계 최고의 엔드 투 엔드(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3년 NVIDIA에 입사하기 전에는 HP의 하이퍼스케일 비지니스 부문과 썬 마이크로 시스템즈의 HPC 및 데이터 센터 그룹에서 근무한 바 있습니다. 그는 또한 TRW에서 미국 우주 항공 및 방위 산업을 위한 HPC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근무했습니다. 

 

이어서 삼성전자 AI & SW 연구센터의 심은수 센터장님의 Keynote가 있습니다. 

 

심은수 박사는 삼성전자 삼성종합기술원 AI&SW 연구소장 겸 전무로서, 

삼성의 뉴럴 프로세서, 음성인식, 얼굴인식, 자율주행 등 광범위한 AI SW와 HW 기술의 연구개발을 주도해 왔습니다. 

심은수 박사는 소음 환경에 강한 음성인식 기술 개발을 주도하여 2015년부터 삼성 제품에, 2017년부터는 얼굴인증 알고리즘을 삼성 스마트폰에 탑재시켰습니다. 또한 정부기관에서 주관하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운전면허 시험에 합격하여 2017년부터 국내 공공도로에서 시험운행을 하는 등 삼성의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이끌어 왔습니다. 

이어서 진행되는 메인 행사인 CONFERENCE는 총 6개의 TRACK으로 되어 있습니다. 

 

어떤 TRACK으로 가야할 지 벌써 고민입니다. 

 

다녀와서 꼭 다시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